상담문의 T. 201-286-1869

회계 기간(Accounting Periods)

회계 기간(Accounting Periods)

과세 대상 소득


과세 대상 소득은 회사가 정한 회계 기간에 기준하여 계산되고 세금 보고가 된다. 회계 기간은 일반 납세자가 사용하는 일반 연도(Calendar Year)와 미 정부가 사용하는 회계 연도(Fiscal Year), 두 가지가 있으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게 된다.

회계 기간

반 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회계 기간으로 하는 것을 말하며, 회계 연도란 12개월 동안의 회계 기간 마지막 달이 12월이 아닌 다른 달에서 끝나거나, 당해 연도의 총 주일 수를 기준으로 하여 52주 또는 53주를 기준한 회계 기간 사용을 말한다. 미 정부 당국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일반 연도를 회계 기간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을 제외하고는 개인이나 법인 모두가 자유로이 회계 기준을 선택할 수 있다.


(1) 회계 장부를 유지하지 싫을 시(No Book Kept)


회계 장부를 매일 기록, 유지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회계 기간은 일반 연도(Calendar Year)를 사용해야 한다.


(2) 새로운 납세자(New Tax payer)


처음 세금 보고를 할 때는 반드시 일반 연도의 월말을 기준하여 세금 보고를 해야 한다. 다만 52주 및 53주 기준을 선택했을 시는 이와 같은 월말 기준 보고로부터 제외된다. 새로 조직된 법인의 회계기간은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으나 만일 회계 연도를 회계 기간으로 선택했을 경우에는 이같은 회계 제도를 분명히 마련하고 그에 따른 회계 장부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


(3) 개인 경영자(Sole Proprietor)


개인 경영자에 있어서는 사업에 관한 세금 보고 기간이나 개인의 세금 보고 기간이 항상 일치해야 한다.


(4) 파트너십(Partnership), 소규모 법인(S. Corporation)


통상 파트너십이나 소규모 범인의 회계 기간은 소유 지분의 과반수 이상을 가진 소유주들의 회계 기간과 같아야 한다. 그러나 국세청01 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게 되면, 회계 연도의 회계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